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탕웨이 프로필] 헤어질 결심으로 2022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수상

by 솔루션인포 2022. 11. 28.

탕웨이 2022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헤어질결심으로 아련한 연기를 선보인 탕웨이가 제 43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상대 배우인 박해일 님의 남우주연상 수상 이후 탕웨이의 여우주연상 수상, 최종적으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모습을 보며 헤어질결심에 대한 심사위원들에 작품성에 대한 평가가 좋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헤어질 결심을 보면서 후반부로 갈수록 숨을 멈추고 집중하며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재밋게 본 작품이라 그런지 수상을 하는 모습을 TV를 통해서 보면서 당연히 받을 작품이 받았구나 싶었습니다.

 

여우주연상 수상 직후 대본을 들고 올라온 탕웨이는 너무 좋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대본을 보여주며 헤어질 결심을 집필한 정서경 작가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탕웨이 프로필

중화권 출신의 외국인 배우로 현재는 홍콩과 대한민국 영주권 보유자 입니다.

출생 1979년 10월 7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국적 홍콩
신체 172cm, 56kg, A형, 255mm
가족 아버지 탕위밍
배우자 김태용
딸 썸머
학력 중앙희극학원 (영화감독과 / 학사)

출처: 청룡영화상 공식홈페이지

탕웨이의 작품 역사

탕웨이는 2000년 중앙희극학원에 입학하여 2004년 졸업 후 중국 드라마에 데뷔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2007년 색계라는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거장 이안 감독 작품에 출연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높은 수위의 배드신과 날카로운 눈빛 연기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영화 내부적으로 논란이 많아 중국 내에서 활동을 제한받게 되었습니다.

중국내에서 많은 논란과 어려움을 겪게 되고 이후 영국으로 떠나서 살게 되는데요.
영국에서는 길거리 모델이나 초상화를 그리는 일을 하면서 생활을 하고 공부도 했다고 합니다.

한국 영화 관계자들과 인연이 닿아 2011년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에 출연하게 되고 외국인배우 최초로 제 4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룹니다.

2013년 시절인연이라는 중국 현지 영화로 흥행을 기록하며 중국 내에서도 탑 배우의 반열이 이르게 됩니다.
이후 다른 작품들에서 찍은 작품들은 크게 흥행하지 못하는데요.

2022년 헤어질 결심으로 칸 영화제에 초청되어 감독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고 청룡영화제에서 외국인 배우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탕웨이 결혼과 출산 이야기

탕웨이는 2014년 7월 만추를 함께 한 감독 김태용과 결혼을 발표하고 같은 해 7월 13일 스웨덴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016년 2월 첫 아이를 임신하고 8월에 홍콩에서 딸을 순산하여 이름을 썸머라고 지었습니다.

 

김태용 감독은 탕웨이와 10살 차이가 나는데요.

결혼 발표 당시에 국내 언론에서 뜨거운 취재경쟁이 있었습니다.

 

2013년 탕웨이가 한국에 광고 촬영으로 방문했을 때 만나 연애를 시작했다고 하고 서로 모국어가 다르기 때문에 김태용 감독이 중국어를 배우고 탕웨이는 한국어를 배웠다고 합니다.

 

둘다 유학경험이 있어 영어를 할 줄 알아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