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천공항 2터미널 라운지 마티나골드 라운지

by 솔루션인포 2022. 12. 26.

마티나골드 라운지 어디에 있어?

인천공항은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로 나뉘어 있습니다.

터미널별로 항공사가 나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이 처음이시라면 꼭 터미널 위치까지 잘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제2여객터미널 취항사

대한항공 델타항공 샤먼항공
KLM네덜란드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아에로멕시코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 에어프랑스 중화항공

해당 항공사를 예매하신 경우라면 2 터미널에서 타실 수 있고 나머지 항공사들은 1 터미널에서 탈 수 있습니다.

 

터미널 간 이동은 공항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15~20분가량 소요되고 공항철도로는 6분이지만 도보를 걷는 시간까지 합치면 30분 가까이 잡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터미널 확인을 정확히 하지 않을 경우 항공기를 놓치게 되는 아찔한 경험을 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운지는 휴게실의 개념으로 회외여행을 떠나기 전 공항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제2여객터미널에는 6개의 라운지가 있습니다.

SPC라운지 대한항공 라운지
(퍼스트, 마일러 클럽, 프레스티지 웨스트)
대한항공 라운지(프레스티지 이스트)
라운지엘 마티나 골드 라운지 마티나 라운지

 

마티나골드라운지-위치

마티나 골드 라운지는 2 터미널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치는 4층 면세지역 249번 게이트 맞은편에 있습니다.

 

 

마티나 골드 라운지 시설 및 음식은?

마티나골드 라운지와 마티나 라운지의 차이는 휴식 공간의 차이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소파와 테이블이 굉장히 안락합니다. 특히 사람이 붐비지 않는 게 특징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입장료 차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티나골드라운지-전경마티나골드라운지-소파마티나골드라운지-안마의자마티나골드라운지-주스
마티나골드라운지-샐러드마티나골드라운지-크루아상마티나골드라운지-생맥주마티나골드라운지-컵라면

마티나골드 라운지는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50달러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6만 원이 넘는 돈인데요.

 

비행기를 타기 전 잠시동안 쉬면서 식사를 하는 가격으로 적지 않은 금액인데요.

 

이에 비해 마티나 라운지는 39달러로 한화로 5만 원이 넘는 금액이지만 입장할 수 있는 카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항상 붐빌 수밖에 없습니다.

 

두 곳 모두 식사는 뷔페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마티나골드 라운지는 호텔 뷔페라고 하면 마티나 라운지는 결혼식 뷔페 같은 느낌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티나골드 라운지는 안마의자도 있어서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데요.

화장실도 정말 넓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마티나 골드 라운지 이용카드

신혼여행지인 발리를 1+1으로 갈 수 있는 발리 카드라고 부르는 카드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국민카드에서 나오는 로블카드였습니다.

 

마티나골드라운지-로블카드-이용가능

국내, 일본, 중국, 동남아 여행 시 동반자 항공권 예매가 가능하고 여행 바우처 20만 원 제공, 워터파크 입장권 4인 입장권 제공이라는 혜택에 카드 연회비가 30만 원이고 별도의 전월실적이 필요 없는 VIP카드였는데요.

 

한동안 개인 발급은 중지되고 사업자는 발급 가능했다가 현재는 발급이 아예 중지가 되어버렸습니다.

 

바로 이 카드가 마티나골드 라운지까지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부부가 각각 1장씩 있으면 1년에 동남아 여행 2번을 1명이 가는 가격으로 가면서 호텔 바우처도 쓰고 마티나골드 라운지도 갈 수 있는 코로나 전에는 정말 좋은 카드였는데요.

 

결국엔 유지하기 어려워서 해지하긴 했는데 끝물에 발급을 받았으면 좋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들긴 합니다.

 

마티나골드라운지-티타늄카드-이용가능

여행이 2개월 이상 남아 있다면 가장 메리트 있게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KB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입니다.

 

마스터 카드로 발급받을 경우 연회비 3만 원에 1년에 2회 국내공항 라운지 무료입장이 가능한데요.

1 터미널에서는 스카이 허브 라운지, 2 터미널에서는 마티나 라운지, 마티나골드 라운지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만들게 되면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1달 정도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반면에 이 카드는 실적유예기간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여행이 2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 이유가 여기 있는데요.

전월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을 사용해야 라운지 이용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서 최소한 2개월 이상을 남겨두고 만드셔야 제대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꼭 알고 계셔야 해요.

 

쇼핑영역에서는 10% 할인, 생활영역에서는 5% 할인,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일상 카드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드 브랜드는 K-WORLD와 마스터로 나뉘어 있지만 연회비는 3만 원으로 동일합니다.

 

 

마티나골드 라운지 임시 운영중단

현재 마티나골드 라운지는 임시로 운영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마티나 골드 라운지 담당자에게 전화로 언제까지 운영중단이 되는지 문의를 해봤는데요.

 

인천공항 출국객 회복이 아직 예전만큼 되지 않아서 운영 재개를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빠르면 2023년 3월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데 확실한 답변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인천공항 2 터미널 라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꼭 미리 알고 계셔야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