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 여름 장마 슬리퍼 필수 아이템

by 솔루션인포 2023. 5. 30.

여름철 장마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비가 많이 오는 날은 신발뿐 아니라 양말이 딱 젖기 좋은 만큼 대비가 필요합니다.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만의 장점

여름 장마에는 신발을 신는 것보다는 슬리퍼 또는 장화를 신어야 귀찮은 일을 줄일 수 있는데요.

신발이 쉽게 흠뻑 젖기 때문입니다. 신발만 젖으면 다행이지 양말까지 젖게 되면 여간 찝찝함을 지울 수 없는데요.

 

신발이 젖는 문제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신발을 제대로 말리지 못하면 버려야 하는 사태까지 갈 수 있으니 여름 장마 기간에는 최대한 신발을 상황에 맞게 신는 게 중요합니다.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는 일반적인 코르크 소재를 사용하는 버켄스탁 슬리퍼와는 다르게 에바라는 소재로 되어 있어 물이 전혀 스며들지 않습니다.

 

 

에바(EVA)는 뭘까?

에바는 여러가지 화합물을 만드는 재료인 에틸렌과 비닐 아세테이트의 공중합체 수지입니다.

쉽게 말해 고무 형태의 소재로 물을 흡수하지 않고 모양의 변형이 없으면 탄탄한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입니다.

 

사이즈는 어떻게 사면 좋을까?

버켄스탁 제품은 일반 운동화 사이즈와는 다르기 때문에 직접 신어보시는 게 좋은데요.

가까운 ABC마트가 있다면 가서 확인해 보시고 온라인이 저렴하다면 그렇게 주문하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신발별 기준 사이즈 비교
구분 사이즈
운동화 260mm
구두 255mm
버켄스탁 슬리퍼 250mm

 

평소 운동화를 260~265mm를 신고 구두는 255mm를 신는데요. 버켄스탁은 250mm가 딱 맞더라고요.

추천드리는 사이즈는 평소 운동화 사이즈에서 10mm 작게 신으면 딱 맞긴 할 거 같아요.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슬리퍼 디테일

신발 종류는 때가 타지 않는 제품을 구입해서 신는 게 좋은데요.

 

블랙 제품의 경우 5년 넘게 신고 있는데 한 번도 세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관리가 쉽고 편하다고 할 수 있어요.

 

에바 소재는 소각 시에도 다이옥신과 같은 인체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착용감은 바닥면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발바닥 굴곡에 대해 모양이 잘 잡혀 있다 보니 굉장히 안정감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 미끄러움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오히려 물이 닿으면 빡빡하게 잘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딱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습도가 낮고 더운 날에 도보 이동이 많을 경우에는 발바닥과 슬리퍼 사이가 빡빡하다 보니 열이 발생하면 발바닥이 쓸린 것처럼 아플 수 있는데요. 날씨 좋은 날에는 버켄스탁 에바 슬리퍼보다는 운동화를 추천드립니다.

 

광고

버클 형태로 되어 있어 발볼에 따라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데요.

사이즈 선택이 수월한 점도 버켄스탁 제품의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에바 제품은 코르크 제품에 비교해 변형이나 제품이 닳을 일이 없다 보니 느낌상 10년 이상은 충분히 신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바닥면은 물에 젖는 상황을 대비하여 굴곡진 모양으로 제작되어 있는데요.

확실히 미끄러운 바닥 부분도 불안감 없이 신고 다닐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발에 주는 부담도 적은데 발을 밀착력 있게 잘 잡아주다 보니 발목이 안 좋은 분들도 부담 없이 신으실 수 있고요.

 

디자인적인 측면 외에도 인체공학적으로 참 잘 만든 제품이라 장마철 슬리퍼로 하나 장만해 두시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가격은?

버켄스탁 제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아리조나 에바 제품의 경우 최저가로 구입을 할 수 있다면 3만 원대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판매 가격은 5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충분히 비교해 보고 구입하시면 적정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