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정보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추천 보험료가 4천원대?

by 솔루션인포 2023. 1. 19.

불확실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뿐 아니라 운전자보험도 필수적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 어떻게 준비하면 유리할까요?

 

 

 

운전자보험은 왜 필요할까?

운전자보험은 짧게는 1년, 3년, 5년 상품이 있지만 장기 상품으로 10년, 15년, 20년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차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에는 보험기간은 길게 납입기간은 최대한 짧게 설정하여 보험료를 납부하시는 게 좋은데요.

사고라는 게 내가 조심한다고 발생하지 않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60% 이상이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고 최근에는 차량 공유 서비스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사고에 대한 대비가 철저히 준비되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이지만 운전자보험은 별도로 가입해서 운영할 수 있는데요.

굳이 운전자보험을 왜 들어야 할까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구분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대상 상대에게 입힌 피해 보상 본인에게 입은 피해 보상
의무 의무 선택
범위 민사책임 형사책임
보장 대물, 대인,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손해 교통사고처리비용,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운전을 하다가 12대 중과실 사고 또는 교통사고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은 경우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려운데요.

형사합의금이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에 대한 부분은 운전자보험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12대 중과실 사고종류

1. 신호위반
2. 속도위반
3. 횡단보도 사고
4. 중앙선 침범
5. 앞지르기 끼어들기
6. 보도침범
7. 승객추락 방지의무 위반
8. 어린이 보호구역
9. 철도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10. 화물고정 조치위반
11. 음주사고
12. 무면허 사고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한 달 보험료는?

2020년 7월 10일 가입하여 유지하고 있으며 월납 보험료 납입금액은 4,710원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한 끼 식사보다 저렴한 금액이지만 보장항목을 보면 사고발생 시 부담해야 하는 비용에 대비해 정말 좋은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당시에 회사에서 학교를 주로 방문하는 업무가 많아서 필수적으로 가입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업무가 이렇지 않다고 해서 안전하진 않습니다.

 

바로 강화된 민식이 법 때문인데요.

 

운전 중 스쿨존을 지나치지 않을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 빈번하게 스쿨존이 있기 때문에 불의의 사고를 대처하기 위해서라도 운전자보험은 필수적으로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및 가입금액은?

가입했던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 항목들입니다.

 

대부분의 항목들이 조금씩 변경이 되지만 유사하게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보장내용에 대해 내용을 파악하고 있다면 다이렉트 보험 가입 시 유리하게 보장항목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교통상 해후유장해

 - 교통상해로 인해 3~100%에 해당하는 상태가 되었을 경우 약관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에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지급

 - 운전 중 사고, 탑승 중이거나 운행중긴 기타 교통수단에 탑승 중 사고, 비탑승 중 교통사고

 

 

2. 자동차사고 벌금 II

 - 대인사고로 벌금 확정판결을 받은 경우 1 사고당 2,000만 원 한도로 지급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해당되는 사고로 받은 벌금액은 3,000만 원 한도

 

 

3. 자동차사고벌금 (대물, 실손)

 - 대물사고로 벌금형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지급

 

 

4. 자가용운전자 교통사고처리지원금 V

 - 피해자를 사망, 중상해, 부상에 이르게 한 경우 형사합의금에 대한 보상

 

 

5.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 III

 -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구속, 검찰에 의한 공소제기, 약식기소 후 공판회부, 정식재판 진행 등이 진행된 경우 변호사선임비용 한도액 내에서 보상

 

 

6. 교통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1회)

- 1번 항목과 마찬가지이지만 80% 이상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만 보상

 

 

7. 교통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생활자금 (매월 10년간 지급)

 - 1번 항목과 마찬가지이지만 80% 이상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매월 가입금액 내 보상

 

 

8. 자동차사고치아보철지원금

 - 자동차 사고로 인한 치아 보철치료 필요하다고 진단받은 경우 치아 1개당 보험가입금액을 지급

 

 

9. 자동차사고성형수술비

 - 자동차 사고로 인한 신체의 기형이나 기능장해가 발생한 것을 원상 회복하기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받은 성형수술만 해당

 

 

2023년 실속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는 얼마?

운전자보험 만기가 얼마 남지 않아 보험사별로 금액을 조회 중인데요.

 

동일한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다이렉트 상품의 경우 실속형으로 가입할 경우 월 8,900원 금액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존 보험료에 비해 2배 가까운 금액이지만 한 달을 생각해 보면 그렇게 부담스러운 금액도 아니기 때문에 보장항목을 따져 합리적이라고 판단된다면 해당 상품을 가입하여 이용할 계획입니다.

 

DB손해보험-운전자보험

보장항목을 살펴보니 기존 보장내용보다 늘어난 항목들이 꽤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법개정에 따라서 보장 항목들이 보완되기도 하고 보험사에서 불리하다고 판단되는 내용들은 수정되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보험은 내 수준에 맞게 보험기간에 따라 장기적인 안목에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시작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떤 운전자보험이 좋다는 것보다는 보장항목을 꼼꼼히 비교해 보고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