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정보

2023년 한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년 무사고 연간 보험료는?

by 솔루션인포 2023. 1. 30.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에게 있어 필수적인 보험으로 매월 또는 매달 가입하여 유지하는 게 일반적인데요.한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특별하게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종합보험은 왜 필요할까?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나뉘는데요.

국내에서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의무보험인 책임보험은 가입해야 차량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책임보험은 대인 I, 대물담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의무적인 보험이라 미가입 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36조에 의거해 미가입기간에 따른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대인사고를 일으킨 경우 형법에 저촉되어 처벌을 받습니다.

 

 

그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책임보험만 가입하면 될 것 같은데 왜 굳이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걸까요?

종합보험은 12대 중과실로 분류하는 항목을 제외하고 대인사고를 일으킨 경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적용을 받아 별도의 형사합의 없이 합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고 발생 시 보험처리를 한다는 말이 일상용어처럼 사용되곤 하는데요.

 

종합보험은 이외에도 선택에 따라 가입금액 내에서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 기타 손해배상금 등을 지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2대 중과실 분류 항목

1. 신호위반
2. 속도위반
3. 횡단보도 사고
4. 중앙선 침범
5. 앞지르기 끼어들기
6. 보도침범
7. 승객추락 방지의무 위반
8. 어린이 보호구역
9. 철도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10. 화물고정 조치위반
11. 음주사고
12. 무면허 사고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년 보험료는?

2023년 30대 남성 기준 1598cc 국산 차량 12,000km 내외 키로수 운행 기준입니다.

기본적인 할인 항목을 포함하여 1년 보험료는 624,990원이 나왔는데요.

 

한화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보험료

주행거리 마일리지 환급을 받는 것까지 계산하면 552,950원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2월 말 대형 손해보험사 기준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1.2% 인하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70만 원이라고 하면 7천 원 정도의 인하금액 수준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기간이 1~2달 남은 분들은 굳이 기다리면서 가입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보험료는 1~2만 원 저렴해지면서 가입 시 혜택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주유권 등의 금액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결론적으로는 결국 변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장내용은?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장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가 가입하고 있는 일반적인 항목들을 선택해 구성하였습니다.

 

 

1. 대인배상 I

 - 자동차 운행 중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보상하는 의무보험

 

 

2. 대인배상 II

 - 자동차 운행 중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대인배상 I의 보상 금액인 1억 5천만 원을 초과하는 손해를 보상

 

 

3. 대물배상

 - 자동차 운행 중 다른 사람의 차나 물건에 입힌 손해를 보상

 

 

4. 자기 신체손해

 - 탄탄한 보장을 위해서는 자동차상해를 가입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5. 무보험차상해

 - 가해자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또는 뺑소니 사고를 당했을 때 보상

 

 

6. 자기 차량손해

- 자동차 사고로 자기 차량에 손해가 발생했을 때 수리를 하거나 차량을 도난당한 경우 보상

 

 

7. 긴급출동서비스

 - 고장으로 인해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 견인거리를 최대로 확대하여 가입하는 게 유리

 

 

8. ECO마일리지특약

 - 연간 주행거리가 18,000km 이하인 경우 특약으로 할인 가능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결론은?

손해보험사별 자동차보험은 큰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다른 보험사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보험료와 환급 마일리지 등을 비교하여 선택하시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할인 항목을 살펴보면 3년 이상 무사고 할인이 무려 12%가 들어갑니다.

또한, 디렉트 상품이라 평균 12.8% 할인이 들어가는데요.

 

현대차의 경우 블루링크에 있는 안전운전 습관 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KB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안전운전 습관 점수가 70점 이상인데 비해 한화손해보험은 더 적은 점수로 가입이 가능하여 평소 운전습관이 좋지 않은 분들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가입 전 손해보험사별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격을 동일한 보장항목으로 검토해 보고 가입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보험료를 납부하고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